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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설계와 스프링
스프링은 다음 기술로 다형성 + OCP, DIP를 가능하게 지원
DI(Dependency Injection) : 의존관계, 의존성 주입
DI 컨테이너 제공
클라이언트 코드의 변경 없이 기능 확장
쉽게 부품을 교체하듯이 개발
정리
모든 설계에 역할과 구현을 분리
이상적으로는 모든 설계에 인터페이스를 부여하자
실무 고민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 추상화라는 비용이 발생
기능 확장 가능성 없다면 구체 클래스 직접 사용, 향후 꼭 필요할 때 리펙터링해서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는 것도 방법
인프런 강의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을 정리한 것 입니다.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 인프런 | 강의
스프링 입문자가 예제를 만들어가면서 스프링의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스프링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습니다., - 강의 소개 | 인프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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